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금산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곱돌(각섬석)이란
작성자 BY. 금산돌그릇 (ip:)

곱돌의 원석(原石)은 각섬석(角閃石)으로 영문으로 Amphibole로 표기되며 성분은 주로 Ca, Mg, Fe 등이며 나머지는 약간의 Al으로 구성되어 검은색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밝혀진 효능을 보면 각섬석은 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각종 성인병 및 희귀한 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열을 가해서 쬐게 되면 원적외선 및 미네랄산등을 다량 방출한다고 한다. 전라북도 장수 지역의 해발 700m 고지대에서 채취하는 곱돌의 원석은 결정(結晶)이 조밀하며 빛깔이 고와 곱돌 중 최고의 품질로 인정되고 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돌이라고 하는 것들은 대부분 원적외선을 방사한다. 그러나 모든 돌이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방사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인체가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는 파장대 즉 몸에 좋은 원적외선 파장대는 9~10 미크론 범위이며 곱돌(각섬석)9~10 미크론 범위의 원적외선 방사율이 92 %가량 된다고 "한국 건자재 시험 연구원" 에 의해 밝혀졌다.

곱돌은 다듬고 연마하면 그릇이나 장식품, 공예품 등을 만드는데도 좋은 조건이 된다. 잘 다듬어진 곱돌의 외양은 대리석 못지않게 매끄럽고 광택이 나 집안의 보물로 여겨도 손색이 없다. 또한 열에 강하고 불에 달구면 달굴수록 단단해져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음식이 타거나 눌어붙지 않아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며 공해가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크롤-업!
스크롤-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