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금산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곱돌과 건강
작성자 BY. 금산돌그릇 (ip:)

우리들이 오늘날에 들어 약수라 하여 즐겨 마시는 유천(乳泉)은 찻물 중에서도 제일로 치는데, 특히 돌 틈에서 희뿌연 색깔로 치솟는 유천(乳泉)이야말로 돌의 수기가 매우 풍부한 물이라 할 수 있다. 이는 땅 속의 석맥(石脈)으로 복류(伏流)하는 매우 깨끗한 물줄기로서, 여름철에는 얼음처럼 차가운 반면 겨울철에는 따뜻한 특징이 있다.
유천이나 석지(石地)에서 흘러내린 민물과 짠물(海水)이 만나 섞이는 곳에는 반드시 은어라는 고상한 물고기가 있으며 이물을 오래 마시면 백 살이 넘게 살 수 있고, 충분히 끓여서 마시면 말더듬이나 반신불수인 사람이 정상으로 되돌아오며 머리카락이 희고 얼굴빛이 창백한 노인은 도로 젊어졌다고 한다. 곱돌로 솥이나 그릇을 만들어 음식을 만들게 되면 본래의 맛과 향을 잃지 않으며 영양 손실이 없을 뿐 아니라 곱돌에서 원적외선(遠赤外線)이 방출되어 음식이 타지 않고 속에서부터 익는다. 열에 강한 특성을 이용하여 그릇이나 밥솥을 만들기도 하고 열을 가하면 이로운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점에서 건강성의 중요한 면을 지나칠 수 없다.
  황토나 맥반석(麥飯石), 게르마늄(Germanium), 적외선 치료기 등 자연적인 건강성과 생활 속에서 건강을 추구한다는 양상이 갈수록 확대되어 감으로써 대체의학, 제3의 의학 등의 용어가 자주 등장하게 된 현실에 천연곱돌의 가치는 다시금 되새겨지고 있는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크롤-업!
스크롤-다운!